음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


음성군 2025년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작성일 2025.04.11 조회수 16
공동체 등 지역 활성화 위한 '주민역량강화 과정' 통해 주민주도사업 발굴

음성군이 올해 3월 14일 2025년 팀별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갖고 지난 4일 ‘주민역량강화 과정’을 거쳐 수료식을 개최했다.

 

충북 음성군이 주최하고 음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가 주관하는 2025년 음성군 도시재생대학 ‘주민역량강화 과정’ 수료식이 이달 1일과 4일 열렸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3월 11일과 14일 팀별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4주간 이담필름팀, 역이랑마리랑팀 두 팀이 참여해 ‘도시재생사업 홍보와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성화’를 주제로 공동체 및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주도사업을 발굴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이담필름팀은 극동대학교 영상미디어제작학과와 연계해 △사진 촬영(가족, 장수, 반려견) △사진전 개최 △도시재생 거점시설 영상 제작을, 역이랑마리랑팀은 도시재생과 문화관광 콘텐츠를 연계해 △도시재생거점시설 활성화 △도시재생 투어 프로그램 운영의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지역에 관심을 갖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전 과정에 큰 의미가 있다”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도출된 계획이 지역 활성화를 위해 반영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음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주민주도사업 발굴 및 추진 지원으로 음성군민의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충청리뷰(https://www.ccreview.co.kr)